콘텐츠 바로가기



새로운 나, 새로운 세상을 여는 明 교양교육은 조화로운 인간성과 풍부한 교양을 지닌 자유인을 길러내며 우리가 사는 세계를 보다 깊이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시민인문강좌

Home > 교양교육 프로그램 < 시민인문강좌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후원 및 대전마을어린이도서관협의회과 풀뿌리사람들 간의 협약을 통해 목원대학교 교양교육원에서 개설한 시민인문강좌는, <둥지의 인문학 : 독서의 끈으로 가족을 묶고 사회와 소통하다>는 주제로 사회의 기초 단위인 가족의 구성원들이 함께 동참하여 세대의 간격을 좁히고 감정의 골을 지우며 가족 하나하나가 사회와 소통함으로써 현대산업기술의 슈퍼모더니티가 앗아가 윤리적 토포스(Topos)를 범시민적 연대를 통해 회복하기 위한 시민대상 강좌이다.
한국연구재단이 운영비 대부분을 지원하는 시민인문강좌에서 목원대학교가 마련한 시민인문강좌 <둥지의 인문학>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기 위해 전통적인 문학∙역사∙철학의 인문학뿐 아니라 영어, 동화, 미술, 음악 등 좀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문학 강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독특한 의의가 있다.
이 강좌는 매월 첫째와 셋째 토요일 10:00~12:00에 목원대학교와 참여 도서관과 기관을 돌며 진행한다.



top


(302-729) 목원대학교 서구 목원길21 (도안동) 목원대학교

Copyright ©2012 MOKW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