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새로운 나, 새로운 세상을 여는 明 교양교육은 조화로운 인간성과 풍부한 교양을 지닌 자유인을 길러내며 우리가 사는 세계를 보다 깊이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교양교육연구 자료실

Home > 교양교육혁신연구센터 > 연구센터 알림마당 < 교양교육연구 자료실

교양교육연구 제8권 5호 (2014년 10월)
이름 : 교양교육원 | 작성일 : 2015.10.08 16:54 | 조회수 : 809

[기획특집] 대학 글쓰기 교육의 교수법 연구

 

1) ‌워크숍을 활용한 주제 글쓰기 교과 운영 사례연구 - 덕성여대 이해와 소통 2 : 주제 글쓰기 수업을 중심으로

   박영기

   pp.11-37 한국교양교육학회

 

2) ‘논평 쓰기’ 교수-학습 모형 연구

   공하림, 손혜진, 임형옥

   pp.39-70 한국교양교육학회

 

3) ‌예체능 계열의 전공 연계 글쓰기 시론- 사진학과의 작품해설문 쓰기를 중심으로

   강숙아

   pp.71-96 한국교양교육학회

 

4) ‌자아정체성 확립을 위한 자서전 쓰기 교육 - 미래 자서전 쓰기를 중심으로

   최선녀

   pp.97-130 한국교양교육학회

 

5) ‌서평쓰기를 위한 읽기 쓰기 통합교육 수업 사례 연구

   심지현

   pp.131-156 한국교양교육학회

 

6) ‌팀 기반 학습에서 동료평가의 양상에 관한 연구

   김재봉

   pp.157-183 한국교양교육학회

 

7) ‌글말 의사소통 모델의 합성

   권성규

   pp.185-236 한국교양교육학회

 

8) ‌창의적 문제해결과 발표-토론 연계 교육 - 사회적 갈등 논제를 중심으로

   현남숙

   pp.237-261 한국교양교육학회

 

9) <홍길동전>의 현재적 가치 모색과 교양 글쓰기 - 다문화의 관점과 주체와 타자의 관계를 중심으로

   이명현

   pp.263-293 한국교양교육학회

 

10) ‘믿을 수 없는 서술’ 개념을 활용한 읽기 교육 방법 모색

   김경애

   pp.295-330 한국교양교육학회

 

 

[일반논문]

 

11) ‌대학영어교육의 발전방향에 관한 제언 - S대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고준석

   pp.335-366 한국교양교육학회

 

12) ‌교양영어 교육의 보조프로그램 효과 연구 -배재대학교 말하기 및 쓰기 지도실을 중심으로

   김재경

   pp.367-396 한국교양교육학회

 

13) ‌교양으로서의 소설- 『로빈슨 크루소』를 중심으로

   정익순

   pp.397-421 한국교양교육학회

 

14) ‌인성함양을 위한 고전교육의 방향 탐색

   이하준

   pp.423-448 한국교양교육학회

 

15) ‌상상력(원형적 사유)과 그 서사구조에 대한 소묘(素描)

   이준

   pp.449-484 한국교양교육학회

 

16) ‌개인별 책무성 강화에 따른 협력학습의 긍정적 상호 의존성 효과 분석 - 질적 자료 분석에 의한 사례 연구

   김다원

   pp.485-515 한국교양교육학회

 

17) ‘상호문화 능력’ 학습을 위한 교양 교과목 개발을 위하여

   김순임, 민춘기

   pp.517-555 한국교양교육학회

 

18) ‌대학 교양교육강좌 강의 및 운영과정에서의 문제점과 효과적인 해결방안 도출을 위한 탐색적 연구

   민웅기

   pp.557-589 한국교양교육학회

 

19) ‌진화과학에 근거한 인간본성의 탐구로 구성된 교양과학 수업이 통합적 세계관과 성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신주옥, 장수철

   pp.591-635 한국교양교육학회

 

IP : 203.230.136.***
QRcode
첨부파일
%s1 / %s2
 

번호 파일 제목 이름 작성일 조회수
pdf 교양교육원 2015.10.08 810
3 pdf 교양교육원 2015.09.25 683
2 pdf 교양교육원 2015.09.17 723
1 pdf 교양교육원 2015.09.09 818


top


(302-729) 목원대학교 서구 목원길21 (도안동) 목원대학교

Copyright ©2012 MOKWON  All Right Reserved.